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치료상담의 심각성]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기 위한 심리상담은 하지 말라

작성자 KIP심리교육센터(ip:)

작성일 2021-05-11

조회 6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여러분 중에는 심리상담을 해 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가족.지인.친구 등으로부터 조언을 받은 경우

무료로 상담을 하는 경우

인터넷에서 배우자의 외도에 대하여 조언을 받는 경우

다양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하여 상담을 하는 경우

상담실에서 심리장애치료와 상처치료에 대한 상담을 하는 경우

종교적으로 심리장애치료와 상처치료에 관련한 조언을 받는 경우

전화 또는 이메일로 상담을 받는 경우

무조건 자신감을 갖도록 하거나상대방을 공격하도록 조언을 받은 경우

 

이외에도 다양한 조언과 상담과 정보를 찾는 것 등을 해 보셨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심리상담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상담실에서만 심리상담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조언을 듣거나정보를 찾거나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는 방법을 찾는 것 등이 모두 심리상담이라 할 수 있습니다.

 

KIP 한국심리교육원에서 심리상담을 하지 말라고 단호하게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심리상담으로는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할 수 없고오히려 중독심리장애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심리장애와 상처의 고통을 겪던 분들이 상담의 과정에서 자기합리화를 하게 되면서 중증심리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것입니다. 그러려고 심리상담을 한 것이 아니잖습니까?

 

여러분이 상처치료의 원리를 조금이라도 안다면 절대 심리상담을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상처치료의 원리 중 가장 핵심은 이해와 관심이지만, 

이때 이해없는 관심(라포형성)은 심리장애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그래서 라포형성을 하는 상담이나 조언은 무조건 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더욱 심각한 것은 이를 아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상처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이해는 이치를 해석하는 것으로서 마음의 상처가 작용하는 원리를 아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가 작용하는 원리를 알기 위해서는 인간인 남자와 여자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알아야만 합니다그러나 과연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아는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예를들어 마음이론 중에 몇가지만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이치와 원리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과 심리가 다르다.

사람의 마음과 인간의 마음이 다르게 작용한다.

- 심리문제와 심리장애는 전혀 다르다.

- 마음은 감정을 생성하고, 의식으로 자각하며, 심리가 작용하도록 한다.

남자와 여자는 감정기억을 다르게 한다.

남자와 여자는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다르다.

남자의 마음과 여자의 마음이 다르다.

남자와 여자는 몰입하는 방법이 다르다.

남자와 여자의 사랑이 다르다.

감정은 전이되지 않는다.

 

위의 내용 중에 단 하나라도 정확하게 원리와 이치를 알고 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라고, 조언과 상담을 하는 사람들이라도 단 하나라도 정확하게 원리와 이치를 알고 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미 다 알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르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구체적으로 무엇이 다르고왜 다른지 등의 원리와 이치는 전혀 모릅니다다르다는 것은 알지만 그냥 다르다는 것만 아는 것은 원리와 이치를 전혀 모르는 것입니다.

 

이렇듯이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전혀 모르면서 조언하고 상담을 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까지 많은 상담사전문가유명인학자종교인 등의 글과 영상을 보았지만원리와 이치를 아는 사람은 없었습니다이들에 의하여 심리상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모른 채 심리상담을 하게 되면심리장애와 상처에서는 벗어나겠지만중증심리장애가 발생하면서 더욱 심각한 상황이 됩니다따라서 심리상담을 한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난 대신에 중독심리장애로 살아가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이는 심리상담의 심각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KIP 힌국심리교육원에서는 단호하게 말을 합니다심리상담을 하지 마십시오아니 심리상담을 하겠다는 생각도 하지 마십시오심리상담은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합리화를 통한 중증심리장애를 유발하는 것뿐입니다.

 

KIP 한국심리교육원은 심리상담의 폐해와 역효과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치료교육기법을 개발할 수밖에 없었고오랜기간을 연구한 끝에 비로소 KIP 온라인치료교육을 개발하게 된 후즉시 심리상담을 중단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심리장애치료와 상처치료를 하고 행복하게 살고자 한다면심리상담을 하지 말고 KIP 온라인치료교육을 하시기 바랍니다쓸데없는 시간과 비용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십시오시간이 갈수록 점점 상처는 커지고, 심리장애는 악화됩니다.



상담&치료문의 : kip@kip.ac

[더 많은 자료보기 : 블로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