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치료상담의 심각성] 심리치료를 위한 심리상담의 한계와 문제점

작성자 KIP심리교육센터(ip:)

작성일 2021-05-11

조회 5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KIP 한국심리교육원은 오랜기간동안 심리상담을 하면서 많은 한계를 느꼈습니다.

 

특히 심리상담의 단점과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KIP 온라인치료교육을 개발한 후임상적용을 하면서 그 동안의 심리상담에 대한 전체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상담과 심리상담에 대한 한계는 심각한 현실입니다. 심리상담의 문제점은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는데, 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상담실이 많은 것은 안타깝다 못해서 슬픔을 느낄 정도 입니다.

 

여러분은 심리장애와 상처로 고통을 받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는 자칭 전문가들마다 자신만의 치료기법이 있더라도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알지 못하면 심리장애와 상처는 치료되지 않습니다오히려 심리상담으로 인하여 내담자들이 더욱 고통을 겪게 되고비용과 시간을 낭비하면서 자포자기 하도록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또한 심리상담으로는 심리장애와 상처가 치료되지 못한다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심리상담조차 외면받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상담을 해 보면대부분은 자신의 심리장애와 상처에 대한 사연을 이야기하는데 초점을 갖습니다자신의 사연을 말해야만 해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고다른 모든 심리상담에서도 사연을 알아야 치료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그러합니다그래서 상담의 효과가 거의 없는 것이고상담을 아무리 해도 치료되는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는 방법은 과거의 상처와 심리문제의 사연을 최소화할수록 빠릅니다.

현재의 심리상태와 현재의 상황만 알면 무엇을 변화해야 하고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즉 심리장애와 상처의 원인은 현재의 심리에 의하여 결정되는 것인데자꾸 과거의 상황에서 현재의 상처를 찾으려고 하기 때문에 심리장애와 상처가 치료되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심리상담을 할 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리고 심리장애의 원인을 해결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심리상담을 하는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도 정작 심리장애와 상처로 고통받는 당사자가 치료되지 않습니다.

 

심리상담에서 가장 심각한 것은 상담과 심리에 대한 지식입니다.

기존에 알고 있는 상담과 심리를 기초로 하여 심리상담에 적용하게 되면심리장애와 상처가 치료되지 않습니다이는 오랜기간동안 왜곡된 상담과 심리의 이론으로 심리상담을 하는 전문가나 내담자들의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알지 못하면 심리장애와 상처는 치료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KIP 한국심리교육원은 상담을 통하여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알려주고자 많은 노력을 하면서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해 왔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문제가 있었고, 이로 인하여 비용지출이 많아지게 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간비용노력을 최소화하면서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였고, KIP 온라인치료교육을 개발한 것입니다.

 

KIP 온라인치료교육은 주 1회 3년간의 심리상담을 모두 종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치료교육기법입니다.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와 이치를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자존감이 회복되고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하면서 행복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을 오랜시간동안 확인하고 검증했습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그러면 주저하지 말고최소한의 기간과 비용으로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할 수 있는 KIP 온라인치료교육을 하시기 바랍니다.

 

최소한의 기간과 비용에 부담을 갖는다면그 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더 많은 비용을 낭비하게 됩니다.

현명하신 분들이라면 상담으로 심리장애와 상처를 치료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에 꽁짜는 없습니다.

반드시 그 댓가를 치르어야 하는데최소한의 기간과 비용으로 문제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치료문의 : kip@kip.ac

[더 많은 자료보기 : 블로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